자동차 엔진오일 교환주기와 교환하지 않으면 일어나는 문제점
자동차 엔진의 권장 오일 교환 주기는 제조업체의 지침, 사용된 엔진 오일의 유형, 주행 조건 및 사용 빈도와 같은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엔진 오일은 7,500~10,000마일 또는 6개월~1년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의 엔진오일을 교체하지 않으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이 손상됩니다.
엔진 오일은 윤활유 역할을 하여 내부 엔진 구성 요소의 마찰 및 마모를 줄입니다. 오일을 교환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일이 더러워지고 성능이 저하되어 엔진 마모가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수리 비용이 많이 들거나 엔진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엔진 수리비는 작은 금액이 아니므로 조심해야합니다.
엔진 침전물은 더러운 오일은 엔진에 침전물을 형성하여 오일 통로를 막고 오일의 효과를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 성능이 저하되고 마모 및 손상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엔진 열 증가로 더러운 오일은 깨끗한 오일보다 점도가 높아 흐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엔진 열이 증가하여 내부 엔진 구성 요소가 손상되고 성능이 저하될 수 있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엔진 오일은 엔진 성능과 효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일을 교환하지 않으면 같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엔진이 더 열심히 작동해야 하기 때문에 연료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오일이 오염되면 배기 가스 컨트롤 시스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배기 가스가 증가하고 "엔진 점검" 표시등이 켜질 수 있습니다.
좋은 엔진 오일 고르는 방법
좋은 엔진 오일은 자동차 엔진의 적절한 기능과 수명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양호한 엔진 오일의 몇 가지 주요 특성을 살펴 보겠습니다.
오일의 점도는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과 일치해야 하며 현재 온도 조건에 적합해야 합니다.
좋은 엔진 오일에는 엔진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유해 침전물의 축적을 방지하기 위한 세제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모방지첨가제는 내부 엔진 구성 요소의 마찰 및 마모를 줄여 엔진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분산제는 이러한 첨가물은 유해 퇴적물의 형성을 방지하고 오일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 방지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일이 분해되고 윤활 특성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일은 엔진 및 씰, 개스킷 및 기타 구성 요소에 사용되는 재료와 호환되어야 합니다.
자동차 엔진 오일 관리 요령에 대한 생각
오일 레벨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오일의 오염 또는 열화 징후가 있는지 육안으로 검사하는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공회전, 고속 주행 및 급가속은 엔진 오일이 더 빨리 저하될 수 있으므로 피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절한 윤활 및 엔진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특정 차량에 권장되는 오일 유형과 점도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엔진 오일을 과다하게 채우면 과도한 압력이 발생하여 엔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오일 교환 간격을 결정할 때는 주행 조건을 고려하여야합니다.
매우 덥거나 추운날씨, 교통 체증 급가속,급제동 등에 운전 습관은 오일이 더 빨리 저하될 수 있습니다.
조금의 관심이 자동차의 엔진 오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엔진 성능과 수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